본문 바로가기
사이좋게지내자/너랑나랑 놀이기록

아이작품 보관팁::꼬마예술가의 자존감 높여주는 액자만들기

by 너부리옆통수 2020. 2. 11.

아이 작품 전시로 자존감 높여주기

덧)넘쳐나는 아이 미술작품 보관 꿀팁


지난주 미술관 방문 후

예술혼이 활활 타오르는

36개월 닭띠 딸램입니다

 

2020/02/08 - [Let's Together] - 아이랑 나들이::첫미술관 방문 경기도 미술관 무료관람

 

아이랑 나들이::첫미술관 방문 경기도 미술관 무료관람

어린이집 하원 후 화랑유원지 산책을 하곤 하는데요 그곳에 위치한 경기도 미술관 가끔 화장실만 이용했지 전시를 아이와 같이 가볼 생각은 안했었더라구요 바깥에는 날도 춥고 하여 따뜻하게 실내 미술관 구경을..

hi2manbye.tistory.com

주말에 혼자 분주하게 왔다갔다 하기에

지켜봤더니

색종이에 여러색으로 끼적여

집안 여기저기에 붙이고 다니더라구요

 

화장실 변기에 앉았더니 그앞에 하나

방문을 열때도 하나

창문을 열때도 하나

제 침대 머리맡에도 하나

바닥에 뒹구르~ 여러개

나름 엄마의 동선을 파악하여

잘보이는곳에 전시해놓았네요

 

사랑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가 기쁜 표정으로 이야기를 걸었더니

자기 작품이라며 자랑을 늘어놓네요

우리집 미술관에 할머니 할아버지를 초대해야겠다고도 합니다

"저희집에 꼬마예술가가 탄생했어요"

조금 더 기분좋으라고

같이 액자도 만들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초간단 액자만들기 #아이작품보관방법꿀팁

박스를 잘라서

색종이 6개 붙여줬어요

3개는 기존에 그린거고

3개는 새로운 색종이로요

다시 열심히 끼적이기를 합니다

대충 그리는것 같지만

표현하고자 하는게 다 있네요..ㅋㅋ

무지개도 있고요 오이도 있고요

뽀로로가 자고있는 침대도 있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은 참 대단한것 같아요

 

그런데 말입니다

본인이 그린 그림에는 그리 관대하면서

엄마가 그린그림에는 어찌나 엄격한지

아닌건 아닌겁니다 ㅋ

 

쟤가 그린거 보다 내가 그린게 훨씬 뽀로로 같은데 말이죠

암튼 억울합니다ㅠ

 

궁시렁궁시렁~

작가의 의도도 열심히 설명합니다

몬말인지 반은 못알아듣겠지만

 

리액션은 필수겠죠?^^

 

작품 완성 후 저는

검정색 절연테이프를 가지고와서

테두리를 둘러주었습니다

이 작업 하나만으로

멋진 액자가 완성되었네요

 

인증샷은 필수겠죠?

작가포스 작렬!!

본인 작품에 대한 애정이 뿜뿜 합니다

 

소파위에 새로운 액자가 걸렸네요

저희집 인테리어지수를 UP시켜주며

아이의 자존감지수도 UP되었네요

눈 지긋이 감고보면

그럴듯합니다 ㅋㅋ

아이의 쌓여가는 미술작품을 보며

버릴까, 말까 고민의 연속인데요...

요런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더 멋진 작품 기대할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