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좋게지내자/너랑나랑 놀이기록

의외의육아템::계란판으로 엄마표 미술놀이

by 너부리옆통수 2020. 4. 25.

재활용품 중 의외로 엄마표 놀이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계란판

계란판(계란케이스?)의 독특한 모양과 질감 때문에 다양하게 가지고 놀게 되더라구요. 케이스까지도 놀이감이되고 정말 버릴게 없는 영양만점 계란입니다. 

계란판에 그림 그리기(색칠하기)

요즘은 아이가 먼저 재활용 수거함을 뒤져서 이것저것 가져다가 놀이합니다. 버려놓은 달걀판을 가져가더니 싸인펜과 크레파스로 색색깔로 칠하기 놀이를 하더라구요. 스케치북에 그리는 것과는 다른 질감을 느껴보았습니다. 

계란판에 그림 그리기(몬드리안스타일)

울퉁불퉁한곳 말고 판판한곳의 계란판을 네모나게 오려주고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 몬스리안 스타일의 그림을 완성해보았습니다. 테이프 떼기는 아이가 재밌어 하는 활동입니다. 이 마스킹테이프 또한 여러가지 놀이에 활용가능한 육아 꿀템이죠!

알록달록 예쁜 꽃 만들기

계란판의 모양을 활용해 꽃모양으로 오려 내고, 예쁘게 색칠해 주면 꽃이 완성됩니다. 예전에 만들어 놓았떤 무지개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줄기도 만들어주었습니다.

2019/12/26 - [사이좋게지내자/너랑나랑 놀이기록] - 엄마표 놀이::나무젓가락으로 만든 무지개로 놀아요

마법스푸 만들기 놀이

2020/01/14 - [사이좋게지내자/너랑나랑 놀이기록] - 초간단 엄마표 놀이::먹으면 죽을거 같은 마법수프 만들기

예전에 했던 놀이인대요. 계란판이 조그맣게 공간구분이 되어있고, 또 물감이나 물을 넣어도 잘 새지 않아서 이런 놀이를 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계란판 공간에 베이킹파우더를 넣어주고, 약병으로 식초를 넣어 부글부글 마법스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감으로 색도 내보고, 숟가락을 이용해 이색저색 섞어보는 실험정신도 보여주네요. 아이의 실험 팔렛트로 계란판은 최고의 소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