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늘고길게/저탄고지(LCHF)라이프

저탄고지(LCHF)공부하기::주의해야할 음식 공부(외국사이트 dietdoctor.com)

by 너부리옆통수 2020. 2. 22.

저탄고지 라이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을 수 없는 음식에 대한 공부는 필수인대요.
우리상식과 다른 음식들도 많고 알쏭달쏭한것도 많아 음식 공부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한 외국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외국사이트라고 하여 당황하셨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직관적인 그림과 함께 탄수 수치를 숫자로 표현하여 영어를 몰라도 우리가 얻고자 하는 정보는 얻을 수 있으니까요.

그보다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dietdoctor.com/

 

Diet Doctor — Making Low Carb and Keto Simple

How do you start a keto or low-carb diet? We have delicious recipes, amazing meal plans, the best keto videos, and a supportive low-carb community to help dramatically improve your health. Welcome to Diet Doctor, where we make low carb simple.

www.dietdoctor.com

키토제닉 레시피, 부작용, 건강 가이드, 사례 등 읽을 거리가 많으니 참고해보세요.

 

우리가 이사이트에서 핵심적으로 얻고자 하는 정보는 바로 식품별 탄수지수입니다. 

 

 

저탄고지공부 추천사이트 dietdoctor

식품의 탄수화물 수치를 알아보자

 


메뉴위치는 Low carb&keto>Visual guides안에

Vegetables, Fruits, Nuts, Snacks, Alchol, Fats&sauces, Drink등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식품별 탄수화물 함량을 알아보고 높은것은 주의해야겠지요.

 

저탄고지 식단을 하시는 분들도 개개인바다 탄수화물 허용수치를 다르게 잡고 계시므로 데이터를 참고해서 식단을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숫자들은 100g당 탄수화물 입니다. 일반채소와 뿌리채소의 탄수화물 함량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채소를 제한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뿌리채소는 조금 주의해야겠습니다.

 

 

채소별탄수함량
뿌리채소탄수함량

 

 

과일에 포함된 탄수 지수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바나나난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이용되는 과일인데 저탄고지 식단에서는 당도높고 탄수수치도 높으지 가장 주의해야할 과일이 되겠네요. 이렇게 일반적인 다이어트와는 다른 식단을 운영해야 하는 저탄고지/케토제닉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늘 공부가 필요합니다

 

 

저탄고지허용과일 베리류
과일의 탄수함량

 

 

우선 채소와 과일 두가지만 살펴봤는대요, 술과 음료수, 소스 등도 이렇게 시각적으로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식단 공부하기 좋은 사이트 같아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같이 공부하고 더 건강해 지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