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늘고길게/주말에만 하는 요리

주말아점메뉴추천::초간단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레시피

by 너부리옆통수 2020. 4. 19.

주말 아침겸점심(아점) 메뉴 추천 참치마요

일정이 없는 주말아침에는 '한그릇 요리'가 생각나지요. 요즘 날은 좋은데 코로나 걱정에 사회적 거리 실천하느라 여행계획은 전무한 상황. 아침에 한상 차려먹긴 귀찮고 외식이나 배달음식은 부담스럽고 하니 참치마요같은 간단히 한그릇 요리를 찾게 되네요. 주말 아점으로 자주 해먹는 한그릇 요리, 지난번에는 김치볶음밥이었구요. 이번 주말 아점(아침겸 점심)메뉴로는 '참치마요'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2020/03/23 - [사이좋게지내자/Let's Together] - 명품 김치볶음밥::소고기 김치볶음밥 만들기 레시피(feat.고추장)

참치마요만들기 준비

참치마요 2인분만들기 준비할 재료는

밥 2공기, 참치(150g), 마요네즈, 달걀2개, 양파반개, 올리고당 2스푼, 간장 2스푼, 김가루

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먼저 스크램블에그와 양파간장소스를 만들어 놓습니다. 양파간장소스는 데리야끼 소스로 대체 가능합니다. 이거 없이 해먹기도 하는데 확실히 양파간장 소스가 있어야 퀄리티가 삽니다. 어렵지 않으니 이정도는 하자구요^^

양파간장소스를 만들려면  양파를 채썰고 냄비에 물, 올리고당, 간장을 2스푼씩 넣고(1:1:1) 같이 졸여줍니다.(기호에 따라 가감합니다)

참치마요소스만들기

참치마요소스만들기

참치마요소스졸이기

양파간장소스는 만들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이따가 밥위에 살포시 담아주면 됩니다. 요 양파간장 소스는 각종 덮밥 만들때 넣어주시면 요리의 퀄리티가 살아납니다. 

다음은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어 봅니다. 계란을 풀어서 약한불에 기름을 두르고 휘적휘적~

약한불에 해야 몽글몽글한 스크램블에그가 됩니다. 쎈불주의!

이제 참치마요를 만듭니다. 참치캔에 기름을 걸러내고 적당한 양의 마요네즈와 함께 섞어줍니다. 마요네즈의 양은 기호에 따라 가감합니다.

참치마요만들기

모든 재료준비가 끝났습니다.  밥위에 순서대로 올려 주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밥위에 양파간장 소스를 살포시 올려주시고, 스크램블에그로 둘러줍니다. 그리고 가운데 주인공 '참치마요'를 넉넉하게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김가루솔솔~ 김가루가 빠지면 섭하겠죠?

아이도 한그릇 뚝딱 해주니 기분 좋네요. 이렇게 초간단 하면서 주말아침 가족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메뉴라니~!!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참치마요덮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