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좋게지내자/복꿀이 육아일기

아이주도이유식(BLW) :: 9주~10차 식단(장염주의)

by 너부리옆통수 2017. 10. 12.

아이주도이유식(병행) 9주~10주차


장염주간이었다

추석이 있는 주간이기도 했고

복꿀이를 데리고 여행을 갔다온 주간이기도 했다


무엇이 아이에게 무리를 주었는지 잘 모르겠다

명절증후군인가 싶기도하고ㅋ


설사 횟수가 하루 1~2번에서

6번으로 늘어나다가 

지리는 횟수까지 10번까지 늘어나니


걱정이 되어 추석에 문여는 소아과를 방문하여 지사제를 처방 받았다


의사쌤이 잘먹으면 괜찮은거라고 말해 주셨다

그렇다면 완전 괜찮은거네;;

설사는 하지만 여전히 잘 먹었다


유당때문에 그런걸수도 있으니

분유보다 이유식양을 더 늘려서 먹이라고 했다


그래서 소화가 잘되는 재료를 찾아서 

죽으로 만들어 먹였다

한 일주일정도 삼시세끼 죽만 먹였다


이틀은 흰쌀죽

이틀은 고구마쌀죽

이틀은 양배추애호박쌀죽

이틀은 소고기고구마양배추죽


요렇게~

약먹으면서 시키는대로 하니 한 3일 지나니까 정상 궤도로 진입한것 같았다


장염이지만 그와중에

생에 첫 캠핑도 해봤고

대천에 여행도 다녀왔다

병원가기전에 주는대로 잘 먹었다

씹는것도 꽤나 능숙해졌다

오물오물 거리다 

입천장에 붙여 놓기...

걍 삼키던가 뱉던가 했음 싶어..

빨대컵 사용도 능숙해 졌다


복꿀이 두번째 장염기록 끝~

아프지 말자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