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좋게지내자/복꿀이 육아일기

34개월 A형독감 후기::증상 및 일반감기와 차이

by 너부리옆통수 2020. 1. 2.

요즘 유행하는 a형 독감

우리애만은 피해가주길 바랬는데...

걸리고 말았네요

다 겪고 난 후

정보공유 차원에서 과정들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시작은 감기 증상이었어요

걍 감기인가보다

코도 좀 나고 기침도 하고

열은 미열정도

혹시나 해서 잽싸게 병원에 갔습니다

빨리가면 빨리 알 수 있을줄 알았죠..

그런데 지금은 너무 초기라 독감검사를 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을거라고

그런데 목상태를 보니 심상치 않네요

우선 일반 감기약과 해열제를 처방해 줄테니

고열이 난다면 다시 와서 독감검사를 해보자 하네요

POINT는 고열입니다

A형 독감 증상

고열(38도 이상), 근육통, 오한, 두통, 인후통, 콧물, 기침 등

요즘같은 시기에

고열이 나면 거의 100%라고 보심될것 같아요

그날저녁부터 열이 40도를 넘기 시작합니다

해열제를 먹어도 39.3도 이하로는 안떨어지더군요

고열이 나니까 애가 말도 못하더라고요

어찌나 짠한지...

밤새 물수건으로 닦아주고

물 많이 맥이고

다음날 아침 병원에 방문해서 독감검사를 받아봅니다

면봉같은걸로 코를 팍팍팍 쑤신후

5분후에 결과가 나온다네요

균검사 같은건가봅니다

보통 애들은 코 쑤실떄 자지러진다는데

딸램은 그럭저럭 '잉~ '한번 하고 말더라고요

 a형 독감 당첨!

독감 검사 비용은 2만5천원인데

실비보험 청구하면 받을 수 있다고

간호사님이 서류를 챙겨주셨어요

예전엔 타미플루 먹고 토하는 애들이 많았다고하는데

요즘은 애들용으로 약도 잘나왔대요

종근당에서 나온 타미비어랍니다

향도 맛도 괜찮은듯 했어요

감기증상 완화를 위한 감기약과

이 타미비어를 같이 복용했어요

타이비어는 꼭 하루 두번 5일동안 복용해야 된다고 했어요

 

아픈 와중에

병원에서 사진찍어 달라고 요청하는 딸램

코끼리 의자가 맘에 들었나봅니다

열은 사람마다 다른데

독감약 먹고 이틀 만에 떨어졌어요

그래도 남은약은 끝까지 복욕해야 합니다~

5일동안~

열이 떨어진 후

48시간이 지나야

병원에서 완치 확인서를 써주고

그래야 어린이집 등원도 할 수 있어요

 

어떻게 조심해야 되는 잘 모르겠지만

독감예방접종은 필수고

독감예방주사를 맞고도 걸리는 사람이 물론 있습니다만

증상이 약하게 온다고 하니

접종은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물론 평소 면역력도 잘 챙겨야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