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정보나눔

토스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발급 방법

by 너부리옆통수 2023. 3. 14.

딸램의 어린이집에서 통장 사본을 제출하라는데, 순간 '어떻하지?, 난 카카오, 토스 인터넷 뱅킹만 쓰는데...'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통장 본지도 오래되었고, 통장사본하면 통장 표지를 복사기에 복사해야 하는줄 아는 옛날 사람입니다. ㅠㅠ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발급 방법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발급 방법

저처럼 옛날 사람이신 분들. 당황하지 마세요. 인터넷 뱅킹마다 다 통장사본 파일을 발급받는 방법이 있으니 메뉴만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제출은 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전송하시거나 출력해서 보내거나 하면되는겁니다. 저는 우선 요즘 가장 자주쓰는 토스뱅크의 통장사본 발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발급 방법

토스앱 접속 후 "토스뱅크"로 이동합니다. 토스앱은 토스은행, 증권 등이 통합된 개념입니다.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메뉴까지 들어가 주세요.

토스뱅크 통장사본 발급하기토스뱅크 통장사본 발급하기-설정
토스뱅크 통장사본 발급하기

토스뱅크 고객센터>증명서 발급하기로 이동합니다.

토스뱅크 증명서 발급하기-메뉴토스뱅크 증명서 발급하기-메뉴
토스뱅크 증명서 발급하기

토스뱅크의 증명서를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예금/대출/카드/금융거래종합보고서로 구분되는데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의 종류를 보니 새삼 인터넷뱅킹도 은행이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 통장사본은 "예금"메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금 관련 증명서로는 잔액증명서, 계좌확인서(통장사본), 거래내역 확인서, 송금 확인증, 자동이체 확인증, 자동납후 확인중, 금융소득원천지수 영수증, 이자배당 소득지급조서, 해지 계산서 등이 있습니다.


대출 관련 증명서로는 대출금계산서,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서, 연체완납확인서, 대출금완납확인서, 대출이자납부확인서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명서들을 무료로 비대면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게 새삼 편리하게 느껴지네요. 

토스뱅크 증명서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발급 수수료

토스뱅크 계좌 확인서(통장사본)메뉴를 보니 반갑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발급 방법은 팩스/이메일/PDF파일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 선생님의 이메일로 보내려고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걍 한장짜리 서류이므로 그림파일로 다운받아져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 확인증(통장사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모든 인터넷 뱅킹에서 계좌 확인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 확인증(통장사본)
토스뱅크 계좌개설 확인증(통장사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