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정보나눔

무료로 온라인 도장이미지 만들기 사이트 STAMPNG

by 너부리옆통수 2023. 3. 1.

가끔 온라인상에 신청서를 내거나 할때 (인)란을 어떻게 채워야 하나 고민이 되시죠. 저 또한 최근에 주말농장 신청 접수를 하기위해 신청서를 작성했는데 이름 옆에 사인이나 도장날인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되더라구요. 정석적으로 하려면 출력을 한 후에 서명이나 도장날인 후 다시 스캔하여 전송하면 되는것인데... 사무실이 아닌 우리집엔 프린터기도 없고 스캐너도 없어 살짝 당황스러웠습니다. 

무료 도장 이미지 만들기사이트
무료 도장 이미지 만들기사이트

컴퓨터에서 전자서명을 만드는 방법 2가지

찾아보니 방법이 없는건 아니더라구요. 첫번째로는 그림판이나 포토샵에서 사인을 그린? 후 PNG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고, 두번째로는 도장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두번째 방법인 도장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한번 만들어 두면 필요한때 사용할 수 있고 좋겠더라구요. 방법도 더 간단하구요. 

무료도장이미지 만들기 사이트 소개

 Stampng라는 사이트인데 도장을 뜻하는 Stamp와 배경이 투명한 고화질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 PNG가 섞인 합성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좋은것은 무료이고,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절차 없이 사용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무료 온라인 도장 만드는 방법

https://stampng.com/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접속하여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무료 도장 이미지 만들기"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https://stampng.com/
무료이미지도장 만들기

무료도장이미지 만드는 순서

정보입력창이 뜹니다.

첫번째. 이름 입력

도장 이미지에 새겨질 이름은 최소 2글자에서 최대 4글자까지 가능합니다.

두번쨰. 도장 모양 선택

막도장 형태인 타원형도 있고 이름옆에 인을 붙이려면 우너형이나 정사각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글씨체선택

글씨체를 선택하면서 한자 도장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한자로 된 도장 이미지를 원하면 조성궁서체나 본명조체를 선택하면 가능합니다.

3가지 선택을 완료하면 도장 이미지 만들기가 끝납니다. 결과물 확인 후 파일 저장(다운로드)하면 끝.

무료 이미지 도장 만들기-유관순-한글무료 이미지 도장 만들기-이순신-한자
무료 이미지 도장 만들기

 

무료 이미지 도장 저장하기
무료 이미지 도장 저장하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만들어진 도장 이미지가 PNG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이니 필요할 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