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주식투자

SCHD ETF::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하기(주가,배당월,배당금,구성종목)

by 너부리옆통수 2022. 11. 7.

배당성장 ETF SCHD 총정리_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배당성장주란

배당금이 꾸준히 늘어난다면...
배당금액을 매년(배당율) 꾸준히 늘려가는 기업 입니다. 원래도 미국 기업에는 배당 성향이 높은 기업들이 많지만 거기에 그치지 않고 배당율을 꾸준히 늘려가며 기업의 이익을 주주들에게 꼬박꼬박 돌려주는 기업이라면 믿고 장기 투자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배당을 많이 주는 기업은 배당을 통한 주주환원이 메인인 만큼 성장을 위한 투자에는 조금 소홀한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주가의 움직임은 안정적이지만 시세차익을 노릴만큼 성장적이진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기침체가 오고 기업의 실적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시기에 주주들은 배당을 통해 이익을 나누는것만으로 만족하지만 경기가 호황일때는 일명 성장주라 불리는 녀석들이 주가가 미래의 성장성을 땡겨와 주가가 급격하게 오르기 시작하면 투자자들은 Fomo에 빠지기 시작하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가 어디에 중요도를 가지는지에 따라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모아가기 좋은 배당성장 ETF.
미국 배당성장주 대표들로 구성된 티커 'SCHD'ETF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3월, 6월, 9월 12월) 안정적으로 배당을 늘리면서 분기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오랜기간 모아가기 좋은 배당성장ETF로서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QQQ와 함께 단 하나의 미국 etf를 추천하라면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인기 투자처 입니다.  현재 주가와 과거 주가의 흐름. 또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성장주로 구성되어 있는지 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 성장주 ETF SCHD 주가흐름

배당성장주ETF SCHD 일봉주가 흐름
배당성장주ETF SCHD 일봉주가 흐름

현재 주가 73달러대로 최근 다우, 나스닥지수 대비 견조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명한 투자자들이라면 경기침체를 대비해서 배당성장ETF를 포트에 담아두려고 할 것입니다. 더 희망적인 것은 월봉, 연봉 차트를 보시면 오랜기간 우상향해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성장주ETF SCHD 일봉주가 흐름-우상향배당성장주ETF SCHD -연봉 주가 흐름-우상향
배당성장주ETF SCHD 월봉 연봉 주가 흐름

배당 성장주 ETF SCHD 기본정보

배당금을 지급하는 미국주식 100개의 시가 총액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연간 운용보수는 0.06%로 상당히 저렴한 편 입니다. 시가총액은 57조를 넘기고 있습니다.

배당 성장주 ETF SCHD 구성종목 Top10

비중이 높은 열개의 종목으로는 머크/화이자/펩시/텍사스인스트루먼트/IBM/홈디포/버라이존커뮤니케이션즈/암젠/코카콜라/시스코시스템즈 입니다. 개별종목 하나하나 따져봐도 매력적인 종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배당 성장주 ETF SCHD 구성종목 Top10
배당 성장주 ETF SCHD  구성종목 Top10

머크 MRK 세계적인 제약회사. 암, 염증성 질환, 신경제등 전문 의약품을 개발 및 생산하며, 제약과 백신 등 2개의 사업 부문으로 운영됨.
화이자 PFE 찰스파이저와 찰스 에르하르트가 세운 찰스 파이저앤드 컴퍼니가 모태로, 인간과 동물을 위한 처방 약품을 개발, 제조하고 판매함.
펩시코 PEP 글로벌 스낵 및 음료회사. 곡물 베이스의 스낵류와 탄산/비탄산 음료와 식품을 제조하여 게토레이, 미란다, 펩시 등의 브랜드를 통해 판매함.
텍사스 인스트루먼스 TXN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회사. 전 세계 전자제품 설계업체 및 제조업체로 고객사로 반도체를 설계, 제조, 판매함. 아날로그 반도체 분야의 선두주자.

아이비엠 IBM 미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IT회사. 20세기 컴퓨터 기술발전을 선도하였으며, 현대까지 업무용 컴퓨터, 메인 프레임, 슈퍼 컴퓨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홈디포 HD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소매업체로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멕시코, 중국 등의 지역에서도 사업을 운영.
버라이즌 VZ 미국의 대표 이동통신사 중 하나. 1983년 거대 통신기업 AT&T로부터 독립하여 설립되었으며, 이후 인수합병으로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로 떠올랐음.
암젠 AMGN 세계 최대 바이오 기업 중 하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엔브렐',빈혈치료제 '에포젠'등 여러 혁신적인 신약을 개발.
코카콜라 KO 약제사였던 펨 버튼이 만든 코카콜라를 선두로 다양한 음료(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 환타, 조지아커피 미닛메이드, 슈웹스), 시럽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
시스코시스템즈 CSCO 세계 네트워크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네트워크 공급 회사. 통신 및 IT업계에 IP기반 네트워크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배당 성장주 ETF SCHD 배당정보

배당주기는 분기배당으로 3월, 6월, 9월 12월 1년에 4번 지급이 됩니다. 현재 기준 한주당 연 2.47달러의 배당금이 지급되며 연 수익률로 환산하면 3.3%의 배당 수익률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분기별로 따박딱박 지급된 배당 내역도확인 가능합니다. 분기별 1주당 배당금은 0.5 ~0.7$내외가 되네요.

배당 성장주 ETF SCHD 배당내역


배당성장주로 구성된 SCHD ETF에 투자한다면...
시장의 상황이 좋지 않아 지금 당장 시세차익을 노리기는 무리이지만 분기별로 배당을 받으면서 오래도록 기다린다면 꾸준하고 안정적인 배당과 함께 주가의 성장 또한 노릴 수 있을 것 입니다.

아무리 투자 귀재도 시장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불확실한 시장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