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주식투자

텔레그램 구독 추천::주식투자 관련 도움되는 채널 주소

by 너부리옆통수 2022. 11. 10.

...2022.11. 업데이트(구독자 수)

커피값을 벌기위한 주식투자지만

이제는 일상처럼 아침에 일어나면 주식시황부터 살펴보고, 경제관련 기사도 찾아보고, 환율도 점검하고 유가도 점검하고,네이버 증권 토론방에도 기웃거려 보고

투자 잘하는 사람들의 블로그도 찾아서 인사이트로 엿보고, 물론 경제관련 유튜브도 살펴보고...

광고

내돈이 들어가있으니 저절로 그렇게 되더라구요. 이 많은일을 가능하게 하는게 텔레그램 구독입니다. 텔레그램으로 주식관련 채널 구독하시면 이 모든게 편하게 가능하더라구요. 알아서 시황분석도 해주고 볼만한 경제뉴스, 블로그, 유튜브도 퍼다날라주고 거기에 곁들인 유머까지... 구독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요즘은 구독이 대세  MZ세대는 구독을 한다!!

주식시황 시장뉴스도 텔레그램을 통해

좋은 채널을 구독해 놓으면 무료로 그리고 저절로 시장의 흐름도 파악하고 투자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어플을 핸드폰에 다운 받은 후 마음에 드는 주식 채널을 추가해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틈틈히 읽어나가다 보면 나도모르게 투자인사이트가  up 업~

제가 자주 보는 텔레그램 주식 채널 몇가지 알려드릴테니 본인 투자성향에 맞는 채널을 찾으셔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단, 종목을 직접적으로 추천해주는 것에 대해서는 경계하시는게 좋습니다.본인이 대응이 가능한지 잘 판단 하셔야 해요. 테마에 따라서 급등하고 급락하는거 따라가다보면 멘탈 탈탈 털릴수도 있으니까요.

커피값 벌자고 달려들었다가 밥값 잃음 억울하잖아요^^;;

 

가치투자클럽
https://t.me/corevalue
 

가치투자클럽

공표된 증권사 자료와 전자공시, 뉴스를 올려드리는 채널입니다. 기업분석 역시 확정 공시된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올려드릴 뿐 추정과 전망은 배제되어 있으며 주식매수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

t.me

 

구독자 19,379명(2020.2.기준)/49,083명(2021.2.기준)/50742명(2022.11.기준)

실적 기반한 종목 분석 위주 기업분석과 뉴스를 알아서 찾아주고 재무제표, 전자공시등도 찾아줍니다

가치투자클럽이라는 채널 이름답게 기분업석 역시 확정 공시된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언급합니다.

 

재야의고수들
https://t.me/gaoshoukorea
 

재야의 고수들

투자고수가 되려는 자 따르라

t.me

 

구독자 4,515명(2020.2.기준)/11,840명(2021.2.기준)/25,047명(2022.11.기준)

적당히 재밌으면서 유익한 채널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채널인데 정말 재야의 고수들 처럼 말합니다. 투가 고수가 되려고 따르는 중.

첨에 뭐지?

직접적이지 않아서 좀 알쏭달쏭 하기도 함.

꾸준히 구독하다보면 빠져듭니다

시황도 잘 파악하고 나름 기업의 가치를 추구하는 느낌.

 

급등일보
https://t.me/FastStockNews
 

주식 급등일보🚀급등테마·대장주 탐색기 (텔레그램)

📈알짜속보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는 대한민국 1등 주식정보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 당일 급등테마/대장주 안내 - 분석을 통한 실시간 수급 예측 -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는 뉴스매매 [공

t.me

 

구독자 2,967명(2020.2.기준)/31,078명(2021.2.기준)/56,422명(2022.11.기준)

여러가지 유료멤버쉽을 운영하는 채널인데 뉴스와 종목을 연결시는 능력이 탁월한듯 해서 구독하고 있습니다.

장중 호재에 따른 종목이 거의 실시간으로 옵니다. 뉴스를 봐도 이게 어떻게 연결이 되나 싶기도한데

딱딱집어주니 속이 후련하달까...?

 

실시간 주식 뉴스
https://t.me/realtime_stock_news

 

실시간 주식 뉴스

모든 컨텐츠에는 오류,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종목을 추천하거나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어떤경우에도 투자판단의 근거가 될 수 없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t.me

 

구독자 15,312명(2020.2.기준)/24,463명(2021.2.기준)/32,088명(2022.11.기준)

시장에 영향을 줄만한 이슈거리와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뉴스를 보내줍니다.

시장흐름 파악하기 괜찮은 채널

 

박석중의 글로벌 전략/신한 해외주식팀
https://t.me/SHICGLOBAL
 

박석중의 글로벌 전략 / 신한 해외주식팀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팀

t.me

 

구독자 31,452명(2022.11.기준)

해외(미국)주식 시작하면서 추가한 채널입니다. 삼프로tv에 나와서 잘생긴 얼굴로 깊이있는 설명 해주시는 박석중 파트장님. 해외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채널입니다.

 

선진짱 주식공부방
https://t.me/SUNSTUDY
 

선진짱 주식공부방

주식 열공합시다!!

t.me

구독자 44,664명(2022.11.기준)

전업투자자 선진짱님의 주식공부 채널입니다. 이걸 언제 다 읽나 싶을정도의 기업보고서를 보내줍니다. 선진짱 본인이 공부하는 모든 내용을 공유하는듯. 제목 읽기도 벅차지만 제목만 읽어도 똑똑해지는 기분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밖에 증권사 채널과 애널리스트 채널들도 다수 있는데요. 맘에드는 증권사 OR 애널리스트 선택하셔서 구독해 보시는걸 추쳔드립니다.

양질의 정보를 통해 슬기로운 투자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아이디어를 얻는 또다른 방법

주식유튜브 추천::주식투자에 도움되는 유튜버 채널구독하기

 

주식유튜브 추천::주식투자에 도움되는 유튜버 채널구독하기

요즘 유튜브를 통해 주식에 입문하는 주린이 들이 많다고 하지요. 저도 주식투자를 위해 여러가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이유는 동기부여도 되고, 최신 트

hi2manbye.tistory.com

한경컨센서스::증권사(주식) 리포트 모아보기 사이트 추천

 

한경컨센서스::증권사(주식) 리포트 모아보기 사이트 추천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주식 리포트를 보자! 공짜니까 더 보자! 여러분들은 주식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하시나요?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본인만의 다양한 방법과 활동들이

hi2manby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