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좋게지내자/Let's Together

내가 해본 보드게임::메디나와 자메이카

by 너부리옆통수 2016. 6. 13.

​첫번째::​메디나
​사막에 내 도시만들기 게임이다
규칙에 의해 건물과 마굿간 성벽등을 짓고 사람들 지나게 할 수잇다
내 건물과 성벽 내건물을 지나는 사람등이 점수가 된다


​건물위에 지붕을 얹어야 내 건물이 된다
전략적 요소가 강하나 뒤로 갈수록 운빨도 작용하는듯 하다
뒤의 전개까지 예측할 안목이 있다면 철저히 전략적이겠지만 말이다


​게임 구성품이 아기자기하다
게임이 진행될 수록 나타나는 도시의 모습


어느정도 진행되고 나니 사진을 찍고 싶은 욕구가 솟아오른다 ㅋ

단점은 게임 설명시간이 길다는 점과 가격이 상당히 고가라는것

소장용로 생각하기는 힘들듯하다
내 기준에서 소장용은 5만원이하~

여러판 해봐야 감이 생길 것 같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게임이다

​두번째::자메이카
​해적 달리기 게임
​기본적으로 주사위가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운발이 작용한다
​하지만 운이만 의존하지 않는다는게 이 게임의 매력
​세장의 명령카드 중 최상의 카드를 내가 선택해야 한다
​해적게임답게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뺏고 뺏기는 과정이 흥미진진하다



먼저 도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내 창고안에 보물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위한 약탈은 필수다 ㅋㅋㅋ
해적이니까~ㅋㅋㅋ

평화롭지만은 않은 시끄럽고
쉽고 재밌는 게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