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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에러코드별 증상 및 해결 방법(A/S접수방법 및 후기)

by 너부리옆통수 2022. 12. 21.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장애 파악 및 A/S접수 방법

우리집 겨울 난방을 든든히 책임져 주던 온수매트에 에러코드가 떴습니다. 사용한지 2년차 인데요. 살짝 당황되긴 했지만 에러코드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증상 및 해결 방법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제가 찾아본 에러코드별 증상 및 해결 방법을 공유해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r02,E302

물 부족에 대한 에러코드로 물보충 안내 방법에 따라 물을 보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물수위를 확인해 보시고 낮은 경우 정수, 생수로 물보충을 해주세요. 수돗물 사용은 가능하나 변색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물수위가 정상적으로 표시 되는데 불구하고 에러가 해제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하니 A/S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r05,E205

온도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로 자체해결이 어려우니 A/S접수가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Er11,E311

물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로 자체 해결이 어려우니 A/S접수가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Er15

이온케어 이상이 감지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번호 입니다. 이온케어 에러는 물속의 이온 농도가 적정범위 이하로 감지되었을 때 작동하게 됩니다. 동작초기 일부 작동 환경에 따라 일시적으로 이온 농도가 적정범위 이하로 감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이온케어가 잘 작동되는 수돗물을 투입시켜 주면 정상작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발생한 에러 상황을 해제 시키려면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켜서 난방을 5분 정도 가동시킨 후 다시 전원을 껐다가 켜서 30분 이상 가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에러코드 Er16,E016

과열감지 에러코드로 물탱크내 물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 보충 후에도 보일러에 과열이 발생한 경우는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하겠죠.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보일러부 에러표기 방식 Er16
온수매트 보일러부 에러표기 방식 Er16

 

에러코드 Er17,E017

보일러에 온도 상승이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로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집에 바로 이 에러가 떠서 알아봤는데요. 온수매트를 켜러 때 마다 "보일러 점검이 필요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더라구요. 아무리 껐다 켜도 해결이 되지 않아서 결국 A/S접수를 시켰습니다.

A/S접수를 했더니 엔지니어의 전화를 통해 보일러를 통채로 교환해야 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무상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비용을 들이지 않고 A/S를 받게 되었습니다. 보일러를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많은 돈이 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에러코드 Er17,E017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에러코드 Er17,E017

에러코드 Er18,E218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로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Er28

모일러나 매트에 누수가 있는 경우입니다. 첫 사용시 물수위가 낮은 경우에는 누수로 감지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첫 사용시 물을 만수가 되도록 투입해 주시고 그 외에는 보일러나 매트에서 누수가 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항이 아니라면 A/S접수를 통해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목록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A/S 접수 방법

A/S접수 및 통합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88-1144 입니다. 온수매트의 품질 보증기간은 보통 3년이고 부품보유기간 및 내용연수는 5년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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