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장애 파악 및 A/S접수 방법
우리집 겨울 난방을 든든히 책임져 주던 온수매트에 에러코드가 떴습니다. 사용한지 2년차 인데요. 살짝 당황되긴 했지만 에러코드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증상 및 해결 방법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제가 찾아본 에러코드별 증상 및 해결 방법을 공유해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r02,E302
물 부족에 대한 에러코드로 물보충 안내 방법에 따라 물을 보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물수위를 확인해 보시고 낮은 경우 정수, 생수로 물보충을 해주세요. 수돗물 사용은 가능하나 변색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물수위가 정상적으로 표시 되는데 불구하고 에러가 해제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하니 A/S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r05,E205
온도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로 자체해결이 어려우니 A/S접수가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Er11,E311
물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로 자체 해결이 어려우니 A/S접수가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Er15
이온케어 이상이 감지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번호 입니다. 이온케어 에러는 물속의 이온 농도가 적정범위 이하로 감지되었을 때 작동하게 됩니다. 동작초기 일부 작동 환경에 따라 일시적으로 이온 농도가 적정범위 이하로 감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이온케어가 잘 작동되는 수돗물을 투입시켜 주면 정상작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발생한 에러 상황을 해제 시키려면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켜서 난방을 5분 정도 가동시킨 후 다시 전원을 껐다가 켜서 30분 이상 가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에러코드 Er16,E016
과열감지 에러코드로 물탱크내 물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 보충 후에도 보일러에 과열이 발생한 경우는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하겠죠.
에러코드 Er17,E017
보일러에 온도 상승이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로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집에 바로 이 에러가 떠서 알아봤는데요. 온수매트를 켜러 때 마다 "보일러 점검이 필요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더라구요. 아무리 껐다 켜도 해결이 되지 않아서 결국 A/S접수를 시켰습니다.
A/S접수를 했더니 엔지니어의 전화를 통해 보일러를 통채로 교환해야 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무상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비용을 들이지 않고 A/S를 받게 되었습니다. 보일러를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많은 돈이 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에러코드 Er18,E218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로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Er28
모일러나 매트에 누수가 있는 경우입니다. 첫 사용시 물수위가 낮은 경우에는 누수로 감지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첫 사용시 물을 만수가 되도록 투입해 주시고 그 외에는 보일러나 매트에서 누수가 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항이 아니라면 A/S접수를 통해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A/S 접수 방법
A/S접수 및 통합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88-1144 입니다. 온수매트의 품질 보증기간은 보통 3년이고 부품보유기간 및 내용연수는 5년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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