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늘고길게/내가궁금한이야기

건강검진 대상자 및 주말 검진 가능한 기관 검색 방법

by 너부리옆통수 2023. 6. 14.

건강검진 대상자 검색 방법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는 잊지말고 12월 31일까지 검진을 마쳐주셔야해요. 본인이 태어난 연도가 홀수 인지 짝수인지 확인하셔서 2년마다 한번씩 건강검진을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매년 헷갈리다 보니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올해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가 맞는지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메인 화면에 "건강검진 대상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자주찾는 메뉴이다 보니 눈에 띄는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https://www.nhis.or.kr/ =>건강검진대상자 조회하러 바로가기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위해서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이나 토스, 네이버 등 자주쓰는 민간 인증서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주말 검진이 가능한 검진기관 검색 방법

연말에는 항상 수검자가 몰리기 때문에 검진은 꼭 연초에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그게 쉽지는 않죠. 귀찮아서 하루 이틀 미루다 보면 어느새 연말 입니다. 올해도 연말이 되었네요.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주말 검진이 가능한 검진기관을 찾아서 검진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 또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메뉴 위치는 건강in>검진기관/병원찾기 입니다. 

검색 조건 중 "휴일검진기관"이라는 조건에 체크하시면 주말/휴일 검진이 가능한 검진기관이 조회되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검진받고자 하는 지역을 입력하시고 내가 필요한 검색 조건을 체크해주세요. 휴일에 검진 가능한 병원 정보가 나옵니다. 예상했던대로 많지는 않네요.

전화번호 정보가 있으므로 검진 전 유선 확인은 필수 입니다.

주의사항! 입력시점과 검색시점의  현재 정보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