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주식투자

한국의 대표적 가치 투자 운용사 VIP자산운용 보유종목 알아보기

by 너부리옆통수 2022. 11. 25.

VIP자산운용
VIP자산운용

주식을 '기업이 발행한 복권'이라고 보지 않고, '기업의 소유권'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vip 자산운용 김민국 대표

복권이라 생각하면 기업의 실체가 의미가 없으니 가상 자산 투자하듯 수급만 신경 쓰기 마련. 하지만 기업은 꾸준히 돈을 벌고, 부동산도 갖고 있고, 가진 돈으로 배당도 준다는 것을 상기해야 함.

최근 투자가 힘들 때면 투자 중인 회사의 사업보고서를 다시 한번 들여다본다. 펀더멘털이 튼튼하고 열심히 돈을 벌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vip 자산운용 김민국 대표 한경 인터뷰 중)

VIP자산운용 최준철 김민국 대표
VIP자산운용 최준철 김민국 대표

 

한국의 워런버핏이 되어보자.

워런 버핏의 투자 방법을 한국 시장에서도 구현할 수 있다는 한국의 대표적 가치 투자 운용사 VIP 자산운용의 보유종목을 알 수 있다면... 이런 생각을 가지고 투자하는 자산운용사가 장기로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라면 공부하고 싶지 않나요?

나의 투자 기준과 교집합이 있는 종목을 발견한다면 적극적으로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VIP자산운용의 VIP 뜻

가치 투자의 개척자(Value Investment Pioneer)의 줄임말로 우리가 알고 있는 VIP랑은 전혀 다른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가치 투자를 증명해 보자"

결의를 다지며 대학생 때부터 함께 투자해온 최준철, 김민국 공동대표가 함께 창업해 19년차 수탁고 33,259억 원의 자산운용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VIP 브이아이피 자산운용의 보유종목 알아보기

주식농부 박영옥님의 지분공시 보유종목을 확인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주식농부 박영옥 보유종목 알아보기(KRX감시통합포탈)

 

주식농부 박영옥 보유종목 알아보기(KRX감시통합포탈)

주식농부 박영옥_지금은 주식에 적극 투자할 때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개인 투자자들이 국내 증시에 대거 유입됐으나 관심이 집중된 일부 대표기업 외에 알짜 중소형 기업은 재평가를 받지 못하

hi2manbye.tistory.com

단 자산운용사기 때문에 개인의 이름이 아니라 주주명에 자산운용 이름으로('VIP자산운용')검색해야 합니다. 

 

제가 검색해 봤는데 주주 명에 'VIP 자산운용'이라고 치면 안 나오고 '브이아이피자산운용'이라고  검색해야 결과가 나오네요. 

 

검색 결과는

삼화네트웍스/디지털대성/엘앤씨바이오/현대이지웰/매일유업/아세아/풍산홀딩스/연대에이치티/파마리서치/한솔케미칼/KSS해운/SBS/태평양물산/한라홀딩스/동국제약/아세아시멘트/메리츠금융지주/삼양패키징/나이스정보통신/유니테스트/매일유업/나이스정보통신/이엔에프테크놀로지/KSS해운/한라홀딩스/유니테스트/메리츠화재/SK가스/대한약품/백산/엔브이에이치코리아/현대홈쇼핑

유튜브나 타 매체에 출연시 구체적 종목을 언급하진 않았지만 힌트는 주었던것 같은데 이런 방법으로 확인해보시면 그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더 명확히 들릴 수 있겠네요. 그동안 해왔던 말들을 종합해 보면 지금이 아마도 바겐세일 구간이고 사고싶은 종목들이 많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들의 시각에서 좋은 종목을 발굴을 위해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로 내려받기도 가능합니다.

 

지분 공시 종목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KRX감시통합포탈::내가 아는 슈퍼개미의 주식 지분 확인 하기

 

KRX감시통합포탈::내가 아는 슈퍼개미의 주식 지분 확인 하기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 내가 아는 슈퍼개미의 지분을 분석해 보자! 여러분들은 주식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하시나요?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본인만의 다

hi2manby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