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주식투자

주식농부 박영옥 보유종목 알아보기(KRX감시통합포탈)

by 너부리옆통수 2022. 11. 23.

주식농부 박영옥_지금은 주식에 적극 투자할 때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개인 투자자들이 국내 증시에 대거 유입됐으나 관심이 집중된 일부 대표기업 외에 알짜 중소형 기업은 재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추천 업종을 짚기는 힘들지만 박 대표는 개인적으로 문화·콘텐츠 분야를 유심히 살피고 있다. 한국의 미디어 산업에 전 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 판단. CJ제일제당, 농심, 오리온 등 K-푸드 관련 종목들도 전망이 밝다.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이 있으나 향후 원자재 가격이 하향 안정화될 경우 식품 관련 기업의 손익이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박 대표는 "우리나라 항공우주 산업에 앞으로 미래가 있을 것이라 판단해 투자했는데 높은 수익을 내고 정리했다"며 "경기가 어려워지면 게임주가 가장 갖고 싶은 회사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카카오 등 대형주도 최근 바닥 확인은 된 것 같다"

주식을 매수할 때는 업종보다는 개별 기업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 우리나라가 현재로서 주도해나갈 업종을 찾기 힘들다는 판단. 그는 또 "향후 3~4년 정도 보유해도 좋다고 판단하는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며 "이익이 피크를 친 기업은 피하고, 현 상황은 어렵지만 성장성이 남아있는 곳을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2/07/651643/

 

`주식농부` 박영옥 "10년 만의 기회…주식 적극 매수할 때" [주전부리] - 매일경제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 인터뷰

www.mk.co.kr

 

주식농부 박영옥_포트폴리오(보유종목)알아보기

한국의 워런버핏 박영옥님의 말씀. 장기적으로 기업과 동행하는 투자를 추구하시는 분. 그렇기 때문에 그의 포트폴리오(보유종목)이 궁금해 집니다. 종목별로 지분공시를 건건히 찾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너무 힘들잖아요. 내가 아는 슈퍼개미의 지분공시 종목을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름만 알면 한번에 검색이 가능하다는 사실.

주식농부박영옥-주식투자절대원칙-책표지
주식농부박영옥 주식투자절대워칙

내가아는 슈퍼개미의 지분공시 종목을 알아보기 위해 KRX감시통합포털로 접속하세요.

https://sims.krx.co.kr/p/Main/

KRX감시통합포털

 

지분공시 제도란?  5%룰(Rule)에 따라 주식등을 대량보유하게 된 사람이 보유 상황과 보유목적등을 보고하여야 하는 제도 입니다.

 

개인별 지분 현황 검색

"지분공시현황"메뉴로 들어가서 "개인별 지분 현황"으로 이동해주세요~

메뉴위치 지분정보>지분현황>개인별 지분 현황

개인별 지분공시 현황

주주명에 "박영옥"으로 검색해 봅니다. 다행히 동명이인은 없습니다. 

박영옥지분공시종목검색하기

주식농부 박영옥 지분 공시 종목 총정리

검색 결과는

알톤스포츠/ 조광피혁/국보디자인/아이디스홀딩스/대륙제관/원일특강/신라교역/태양/참좋은여행/진도/삼천리자전거/한국경제TV/대동/이글루/와이엔텍/에이티넘인베스트/대한방직/에스피지/와토스코리아/태평양물산/글로본

주식농부박영옥-보유종목-에스피지-참좋은여행-조광피혁-와이엔텍
주식농부박영옥보유주식

 

예전부터 언급되었던 종목들이 많이 보이네요. 삼천리자전거, 조광피혁, 국보디자인 등...

이중에 조광피혁은 올해 7월에도 지분을 늘리셨네요...이 종목들 배당수익만해도... 부럽습니다.

"참 좋은여행"이란 주식은 헝가리사고 후 주가가 급락할때 지분율을 늘렸던것으로 화제가 되었지요.

보유종목과 그동안의 사례를 통해 주식농부 박영옥님께서 어떤 투자 원칙과 철학을 갖고 투자에 임하시는지 짐작해 볼 수 있겠습니다. 역량있는 기업에 동행 차원으로 오랜기간 주식을 보유하면서 이익을 공유하는... 기업이 위기가 왔을때는 지분을 늘리며 믿음을 갖고 기다리는...  지금같이 어려운 시기에 배워야할 자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주식농부 박영옥님의 보유종목을 공부하며 투자 아이디어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KRS감시통합포탈::내가 아는 슈퍼개미의 주식 지분 확인 하기

 

KRS감시통합포탈::내가 아는 슈퍼개미의 주식 지분 확인 하기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내가 아는 슈퍼개미의 지분을 분석해 보자! 여러분들은 주식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하시나요?투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본인만의 다양

hi2manby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