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디지털 광고 관련주란?
광고산업은 광고주, 광고대행사, 미디어렙, 매체사로 구성.
광고대행사는 광고주를 위한 광고의 기획, 제작, 매체 구매를 대행. 미디어렙은 매체의 판매를 대행하고 매체의 기획, 운영을 보조. 매체사는 크게 방송(TV, 라디오 등), 인쇄(신문, 잡지), OOH(옥외, 극장, 교통), 디지털(PC, 모바일) 등.
광고산업은 경기에 민감. 경기 호황기에는 기업들이 광고 예산을 많이 투입하기만 경기 불황기에는 광고 예산을 보수적으로 집행하기 때문.
글로벌 광고 시장은 2009년 이후 연평균 5%씩 성장(Zenith). 반면 국내 광고시장은 2013년부터 연평균 3%씩 성장(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저성장에도 불구 모바일 부문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및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 등에 따라 성장.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19년 디지털 광고 시장은 전년대비 21% 성장. 특히 동영상 광고비가 전년대비 66% 증가했고, 전체 온라인 광고 중 모바일의 비중이 51%까지 올라옴. 스낵 컬쳐가 확산되며 모바일을 통한 짧은 영상 소비가 늘었기 때문.
코로나19로 디지털 광고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 광고주는 소비자에게 노출 효과가 큰 매체를 선호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OTT, 유뷰브 기반의 동영상 소비가 더욱더 급증했기 때문. 또한 디지털 광고는 구매자의 구매 패턴이나 행동정보 등 가시적인 지표들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타겟팅 전략을 수립하기 수월하며 비용 효율적.
한편 디지털 광고 업종에서 떠오르는 주요 키워드는 프로그래매틱.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자동화된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광고를 거래하는 것을 말함. 즉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자동으로 연결해 광고를 적절한 매체·장소·시간에 노출하는 것.
온라인.디지털 광고
관련주 ★ 총정리
에코마케팅, 제일기획, 나스미디어, 이노션, 인크로스, 지투알, 플레이디, 이엠넷, 오리콤 등
관심가는 광고 관련주
이노션
현대차그룹 계열의 광고대행사
제일기획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그룹의 광고를 담당. 종합 광고 국내 1위 업체
인크로스
SKT 계열 광고대행사. 빅데이터 타겟팅 광고인 티딜( T-deal)을 통해 매출 성장.
에코마케팅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업체로 데이터 활용을 통한 퍼포먼스 마케팅 주력 업체. 데일리앤코 인수로 비디오커머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클럭(마사지기)가 있음.
디지털 광고 업황 관련 기사
view.asiae.co.kr/article/2020120210332878969
美 디지털광고시장 매출, 처음으로 전통매체 앞질러
올해 디지털 광고시장 매출, 전체의 51% 차지
특히 페이스북·구글·아마존이 디지털 광고시장 독식
www.news1.kr/articles/?4127530
'돈독' 오른 유튜브…구독자 1명만 있어도 '광고' 붙인다
'커피값벌기 > 소소한 주식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FPCB(스마트폰 메인보드) 관련주::관심가는 FPCB 테마주 정리 (1) | 2021.01.14 |
---|---|
MLCC(적층세라믹콘덴서)관련주::관심가는 MLCC 테마주 정리 (3) | 2020.12.19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관심가는 시스템 반도체 테마주 정리 (0) | 2020.11.30 |
스마트진료(원격의료) 관련주::관심가는 비대면 디지털 헬스케어 테마주 정리 (2) | 2020.11.28 |
주식 배당금 투자 방법::배당률 높은 주식 찾기, 기준일, 배당락, 세금 알아보기 (0) | 2020.1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