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늘고길게/내가궁금한이야기

면마스크 효과 있을까?::코로나 예방 면마스크 만들기(뉴욕타임즈버전)

by 너부리옆통수 2020. 4. 3.

면마스크 효과있을까?


마스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 효과적인것은 확실하나 마스크 수급의 문제로 무조건적으로 권장하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KF94등 높은 차단율의 마스크를 사용했을 때 호흡곤란을 느끼기도 하지요.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감염 의심자와의 접촉 등 감염 위험성이 있는 경우와 기저 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의 경우에는 보건용(KF인증) 마스크 사용을 권고하지만, 감염우려가 높지 않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상황에서는 면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코로나19가 비말로 감염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건강한 성인의 경우 면마스크만으로도 상대방의 비말 차단효과가 있으며 코로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나날이 확진자와 사망자가 늘고 있는 미국에서도 뒤늦게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인정하는 분위기 입니다. 뉴욕타임즈에서는 패브릭을 이용해 바느질로 면마스크 만드는 법이 실물사이즈 도안과 함께 기사로 올라왔습니다.

How to Sew a Face Mask

A tutorial on how to make your own fabric face mask from common household materials.

기사원문

https://www.nytimes.com/article/how-to-make-face-mask-coronavirus.html



뉴욕타임즈버전 면마스크만들기(도안 포함)


 우리 정부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더 연장할 분위기입니다.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조치이니 조금 불편하더라고 다같이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