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블로그

블로그로 달러벌기::원달러 환율폭등 11년만에 최고치(1,280원)

by 너부리옆통수 2020. 3. 19.

원달러 환율 폭등 무슨일?


19일 원/달러 환율이 40원 폭등해 11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에서 마감했습니다. 환율이 1,280원선에 오른 것은 금융위기 여파가 남아있던 2009년 이후 처음이라는대요.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이 하루동안만 6천억원 이상 순매도를 하며 폭락장을 연출했습니다.

 

원달러환율

 

환율은 왜 미친듯이 오르는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공포로 전 세계적으로 안전자산인 달러화 확보에 경쟁이 붙으며 원화를 비롯한 여러 통화의 가치가 하락하는 반면 달러화의 가치는 치솟고 있습니다.(금도 소용없네요ㅠ)

환율은 경제위기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지금 외화보유고를 늘려야 할때


 

600억 달러 규모의 한미 통화스와프를 체결했다는 속보가 떴네요..

https://news.joins.com/article/23734512

 

[속보] 한미 통화스와프 체결…600억달러 규모

한국과 미국 간 통화 스와프 계약이 체결됐다. 한국은행은 19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와 통화 스와프 계약을 600억달러 규모로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간은 최소 6개월(2020년 9월 19일)까지다.

news.joins.com

통화스와프란?currency swap

통화스와프는 말 그대로 통화를 교환(swap)한다는 뜻으로, 서로 다른 통화를 미리 약정된 환율에 따라 일정한 시점에 상호 교환하는 외환거래다. 기업은 물론 국가도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위험(리스크)을 헤지하거나 외화 유동성 확충을 위해 사용한다. 예를 들어 한국과 중국 간에 통화스와프 계약이 체결돼 있으면 한·중 양국은 필요할 때 자국 통화를 상대방 중앙은행에 맡기고 그에 상응하는 외화를 빌려와 쓸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통화스와프 [currency swap] (한경 경제용어사전)

 

티스토리로 달러벌기


 

 

국가의 외화보유고를 늘리는것도 중요하겠지만 나의 외화 보유고는?

티스토리 운영을 통해 소소하게 모이고 있는 달러가 요즘처럼 소중할 때가 없었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을 통해 돈버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후,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라는 구글 광고를 게시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의 트래픽이 어느정도 나와주어야 가능한대요. 요즘 이게 힘들어서 애드고시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더라구요. 명확한 기준은 없으나 느낌 아니까~

 

애드고시 통과를 위한 팁을 적어보겠습니다.

 

1. 양질의 글

사진만 나열된 글은 구글이 안좋아한다는 말이 많지요. 최소 1000자 이상의 글이 들어간 포스팅이 좋겠습니다. 글을 중심으로 한 적절한 사진배치도 겸하면 좋겠지요. 사진은 어디서 퍼온 사진보다는 내가 찍은 사진이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광고

2. 꾸준함

1일1포스팅을 생활하 하세요. 저도 지키지 못한 꾸준함인데요. 늦게라도 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애드센스 통과가 최종 목표가 아니잖아요. 대부분의 분들이 애드센스 통과 후 블로그를 통한 꾸준한 수익 창출이 목표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꾸준한 포스팅을 필수 덕목입니다.(매일하기 힘들다면 예약글 발행을 통해 실천하세요)1일 1포스팅 이상으로 블로그의 글이 일정수준(최소20개) 이상 쌓이면 승인을 시도하세요. 애드센스 거절사유 중 컨텐츠 불충분이 가장 많습니다.

 

3.어느정도의 트래픽

양질의 글이 어느정도 쌓이면 트래픽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겠지만, 초반에 방문자 한사람한사람이 소중하지요. 글의 갯수가 쌓임과 동시에 어느정도의 방문자가 꾸준히 들어올때까지 애드센스 승인은 미루세요. 거절당하고 상처받느니 천천히 하는게 낫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의 장점

 

1. 초기자본이 필요없다

투자금이 필요 없다는 것이 블로그로 돈벌기의 가장 큰 장점일것 같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수단이 많지는 않지요.

 

2. 어디서든 할 수 있다

어디서든 언제든지 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지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3. 달러를 벌 수 있다

그냥 돈버는거보다 달러가 통장에 들어온다는것이 기분좋습니다. 달러는 안전자산이기 때문에 요즘같은 경제 위기 사황에 든든합니다.

 

4. 내 맘대로 할 수 있다

이건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에 한정된 이야기일 수 있는데, 블로그 마케팅, 체험단 등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목적이 있으므로 내맘대로 하긴 힘들죠.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내가 원하는대로 이야기를 해나갈 수 있다는것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마음은 급하지만 가늘고 길게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이어가다 보면 내 통장의 달러 보유고도 쑥쑥 올라갈 날이 올 것입니다. 블로그로 달러벌기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티스토리로 달러벌기

[커피값벌기/소소한 블로그] - 애드센스 수익 인증::망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