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좋게지내자/복꿀이 육아일기

유아어공부::헬로카봇 줄거리 및 등장인물,로봇(캐릭터)이름 외우기(시즌1~시즌6)

by 너부리옆통수 2020. 7. 19.

헬로카봇 

남자 아이들의 친구 

자동차 변신로보트!! 헬로카봇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던 남자친구가 있는대 요즘은 통 이야기를 안하길래

"요즘은 그 친구 안좋아?" 하고 물어보니, 남자애들은 맨날 헬로카봇 이야기만 해서 별로라고, 

차라리 말못했을때(1살때?)가 나았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ㅋㅋㅋ

남자아이들이 푹~ 빠져 있는 애니메이션인가 봅니다.

여자아이들이 '시크릿쥬쥬'라면 남자아이들은 '헬로카봇'이지요.

 

헬로카봇은 시즌1부터 시즌9까지 방영되고 있습니다.

등장로봇의 개수가 워낙 많아서 우선 시즌1부터 시즌6까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1에서는 최종 합체로봇까지 7가지 종류 로보트가 나오는데

시즌을 거듭할수록 로봇의 종류가 계속 추가되는 구조로 되어있네요.

끊임없이 나오는 로봇과 그에 파생되는 합체로봇들...

너무 많은데 아이들은 이걸 어떻게 머릿속에 넣고 다니는걸까요...@_@

아이들은 모두 천재


애니메이션 정보과 캐릭터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캐릭터 정보 확인하러 가기 http://hellocarbot.choirock.com/

::이제부터 헬로카봇 캐릭터 이름 외우기  START~::

헬로카봇 시즌1

평범한 초등학교 1학년이자 장난꾸러기 소년 차탄. 그런 차탄에게 어느 날, 남극에 계신 할아버지가 소포 하나를 보낸다. 하지만 소포에서 나온 건 흔하디흔한 장난감 큐브. 실망한 차탄이 큐브를 무심코 돌리는 순간, 자동차 변신로봇 ‘카봇(CARBOT)’이 나타난다. 

차탄

상상력이 풍부하고 정의감이 넘치는 초등학교 1학년. 하지만 바쁜 부모님 때문에 친구는 언제나 바둑이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재미있고 엉뚱한 카봇들을 만나면서 성격이 밝아지고, 주위 사람들을 도와주면서 놀랍고 멋진 일들을 겪게 된다.

전다해

차탄의 엄마로, 이름처럼 다 할 수 있다고 달려드는 행동파. 자격증도 많고 능력도 뛰어나서 ‘슈퍼우먼’을 꿈꾸지만, 급한 성격 탓에 결과가 안 좋아 현실은 그냥 ‘우먼’인 신세. 그러나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귀여운 아줌마다. 옆집 장군이 엄마와는 라이벌 사이.

차산

차탄의 아빠로, 경찰서에서는 가장 바쁜 형사. 그러나 고물 SUV 때문에 범인을 놓치기 일쑤. 다소 덜렁대는 성격에 고소공포증도 있어 고생하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면 용감하게 나설 줄 아는 착한 아빠다.

바둑이

탄이네 가족과 함께 사는 잡종 강아지. 차탄을 잘 따르는 또 하나의 가족이자, 카봇의 존재를 알고 있는 또 하나의 친구. 탄이의 관심이 카봇에게 기울자 이를 질투하지만,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친구가 된다.

카봇에이스

차탄과 가장 먼저 친구가 된 카봇. 말보다 행동이 앞서서 일을 꼬이게 만들기도 하지만, 뛰어난 파워를 가졌으며 포기를 모르는 의리파이기도 하다. 불을 끄는 119 소방차로 변신할 수도 있다. 필살기는 양쪽 팔의 타이어를 팽이처럼 날리는 ‘탑 어택’.

카봇호크

불만이 많고 까칠하지만 결국 할 건 다 하는 카봇. 스피드가 특히 뛰어나며 물속에서도 능숙하게 움직인다. 또한, 관찰력이 탁월해서 주위의 모든 것을 감지하고 찾아내는 능력을 선보인다. 필살기는 상체에서 발사하는 회오리바람 ‘체스트 토네이도’.

카봇프론

스페인에서 온 활발하고 정열적인 카봇. 말할 때마다 아미고(스페인어로 ‘친구’)를 붙이는 입버릇이 있다. 호기심이 많으며 춤추고 노는 것을 좋아해 주위를 유쾌하게 해준다. 여러 가지 고장 난 기구를 수리할 수 있는 특기가 있으며, 112 경찰차로 변신할 수도 있다.

카봇댄디

넘치는 에너지를 가진 카봇. 말이 끝나면 꼭 끝에 엔진 소리 '크릉'을 낸다. 좀 단순하고 저돌적이지만, 뒤끝이 없는 착한 성격. 다른 카봇에게 에너지를 나눠줄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119 구급차로 변신할 수도 있다.

카봇스카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4차원 성격의 카봇. 자칭 ‘별에서 온 스카이’라는 말을 달고 다니며, 미래를 예측하지만, 꼭 안 좋은 예감만 들어맞는 능력이 있다. 여러모로 엉뚱하지만, 그래도 알고 보면 착하고 명랑한 성격. S.W.A.T 특수기동 경찰차로 변신할 수도 있다.

카봇스톰

가장 큰 덩치에 힘도 제일 센 카봇. 자상하고 지적인 성격이며, 덩치가 크면 힘만 세고 무식하다는 편견을 싫어한다. 대신 틀렸다고 지적당하면 잘 토라지는 편. 스톰을 부르면 다른 카봇들도 모두 나오며 댄디, 에이스, 프론, 스카이와 함께 대형 로봇 ‘펜타스톰’으로 합체할 수 있다.

 

카봇펜타스톰

스톰, 댄디, 에이스, 프론, 스카이가 다 함께 합체한 카봇. 다만 호크는 차탄을 지키기 위해 합체하지 않는다. 5대가 모인 만큼 막강한 파워를 발휘하며 차탄과 그 주변의 위기들을 멋지게 해결한다. 특기는 전자파로 만드는 강력한 방어막 ‘EM 배리어’.

 

헬로카봇 시즌2

시간과 공간이 합쳐져 업그레이드된 큐브 시계를 통하여 매력적이고 다양한 카봇들이 총출동한다! 더욱 새로운 카봇들과 친구들이 펼치는 이야기

시즌1등장인물 +

수지

차탄의 친구로 유치원 시절부터의 단짝친구. 주위 사람들에게 상냥하고 친절하게 대하지만 차탄이 장군에게 시달리면 누구보다 앞장서서 장군을 응징한다.

장군

차탄의 같은 반 친구로 덩치 크고 힘센 아이. 항상 차탄과 대결해서 이기는 것을 좋아한다. 차탄과 수지가 친한 것을 질투해 더욱 괴롭히려 하지만 카봇의 등장으로 전세가 역전당한다.

모나

차탄의 같은 반 친구로 장난기가 많은 아이. 차탄과 자주 어울리는 친구들 중 한 명이다. 은근히 차탄을 좋아하지만 차탄이 수지하고만 친하게 지내자, 둘이 갈라지는 일이라면 뭐든지 하려고 한다.

펜토킹

차탄의 할아버지가 보낸 알에서 부화한 펭귄. 차탄과 카봇들의 새로운 가족이자 친구. 알을 품어준 호크를 엄마라고 부르며, 주위 사람들의 행동을 곧잘 흉내 내곤 한다.

S라인

라인 4남매의 첫째. 자칭 슈퍼맨, 스파이더맨의 계보를 잇는 슈퍼 사이언티스트(Super Scientist). 그래서 이름도 S라인이다. 원래 슈퍼맨과 같은 영웅을 꿈꿨으나 현실은 사고만 치는 민폐 덩어리. 이를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비뚤어졌다. 자신이 발명한 광선총과 특수 약품으로 사물을 크게 만들어 사람들을 괴롭히려 한다.

T라인

라인 4남매의 둘째. 쩨쩨하고 치사한 좀도둑으로 뭐든지 좀스럽다. 스케일이 큰 S라인과 정반대이며 한 마디로 ‘유치 촌티 싼티’.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아이스크림, 초콜릿을 훔치거나 훔치더라도 신발 한 짝, 양말 한 짝을 훔치고 행복해한다. 미술품 전문 도둑인 <티티단>의 두목이기도 하다.

G라인

라인 4남매의 셋째. 큰 덩치와 달리 대단히 순진한 성격. 큰 형 S라인을 항상 고비용 저효율이라며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몸에 항상 부적을 가지고 다니는데 이 부적으로 상대를 마비시키거나 온갖 유령, 강시, 드라큘라, 좀비, 몬스터 등을 조종할 수 있다. 이 능력으로 갖가지 유령을 조종하여 사람들을 괴롭힌다.

M라인

라인 4남매의 막내이자 홍일점. 공학박사 출신으로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어린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면 경기를 일으킬 정도로 싫어하며, 주로 기계나 로봇, 전자기기를 이용해 사람들을 괴롭힌다. 말끝에 ‘캣우먼’ 같은 느낌으로 ‘아웅’을 붙이는 버릇이 있다.

카봇아티

말투와 행동이 용맹한 장군 같은 카봇. 다만 자존심이 너무 강해서 단독행동을 고집하다가 위기에 처하기도 한다. 냄새로 적을 추적하는 특기가 있으며, 방패에서 충격파를 발사할 수도 있다.

카봇 본

멋쟁이 신사 같은 말투의 카봇. 자칭 '세계 최고의 스파이'로 일이 생기면 항상 거대한 음모가 있는 것 같다고 중얼거린다. 너무 폼을 잡다가 허탕을 치기도 하지만 마치 007 같은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이다.

카봇 마이스터

카봇들의 스승. 차탄 할아버지의 오랜 친구로 차탄에게 카봇을 소개해준 장본인이다. 나이 많은 할아버지라서 끙끙 앓기도 하지만, 차탄과 카봇들을 슬기롭게 이끄는 참 스승이다.

카봇 트루

미래에서 온 늑대 모습의 카봇. 의외로 애교가 많은 강아지 같은 성격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를 꿰뚫어 볼 수 있고 보름달 빛을 받으면 몸집을 크게 키울 수도 있다. 특기는 입에서 발사하는 충격파.

카봇 나이트

삼총사 카봇의 리더. 무척 직선적이고 정열적인 성격이다. 문제가 생겼을 때 방법을 결정하는 역할이며 뭐든지 빨리 결정하는 편이다. 그 결정 때문에 삼총사가 고생하는 원인 제공자 1호.

카봇 루크

삼총사 카봇의 행동대장. 일 욕심과 칭찬 욕심이 많아서 나이트가 결정하면 그 일에 앞장서는 역할이다. 다만 너무 망설임 없이 밀어붙이는 탓에 삼총사가 고생하는 원인 제공자 2호.

카봇 폰

삼총사 카봇의 브레인. 똑똑함과 엉뚱함을 동시에 갖고 있다.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내는 역할이지만, 반대로 엉망으로 만들기도 하여 삼총사가 고생하는 원인 제공자 3호.

카봇 세이버

대형 버스로 변신하는 카봇. 큰 몸집과 달리 무척 순하고 친절한 성격이다. 하지만 화가 나면 곰 형태의 '로어 세이버'로 변신해 엄청난 힘을 발휘하며 마이스터, 아티와 함께 대형 로봇 '로드 세이버'로 합체할 수 있다.

카봇 로드세이버

세이버, 마이스터, 아티가 다 함께 합체한 카봇. ‘대중교통의 힘’이라는 주제로 3대 합체한 대형 로봇이며 특기는 강력한 빛의 충격파 ‘버카충’. 세이버 상태와 마찬가지로 화가 나면 ‘로어 세이버’로 변신해 더 큰 괴력을 보여준다.

 

>

헬로카봇 시즌3

'차탄'과 그의 비밀친구인 카봇들이 함께하는 일상을 통해 가족과 친구들의 소중함을 그려낸 로봇 애니메이션

 

 

시즌2등장인물 +

카봇 마이티 가드

레디, 헬프, 큐어, 가드가 다 함께 합체한 카봇. 존댓말을 쓰며 해결책을 제시하는 소방 헬리콥터 헬프. 자신만만하지만 허풍이 좀 심한 소방 지휘차 레디. 신중하다 못해 약간 부정적인 소방 구급차 큐어. 불을 끄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소방차 가드. 넷이 모여 최강의 구조대 카봇 ‘마이티 가드’로 합체한다.

카봇 우가바

미래에서 온 고릴라 모습의 카봇. 장난기가 워낙 넘쳐서 차탄은 물론 다른 카봇들까지 우가바의 장난에 당하곤 한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에는 의외의 용기와 재치를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도 한다.

카봇 k-캅스

썬더, 스피드, 터보, 캅스가 다 함께 합체한 카봇. 자신감이 넘치는 경찰 헬리콥터 썬더. 말은 신중하지만, 행동은 빠른 경찰 지휘차 스피드. 돌격을 외치는 저돌적인 경찰 장갑차 터보. 의외로 귀여운 깜찍이 경찰 버스 캅스. 넷이 모여 카봇 수사대 'K-캅스'로 합체한다. 캅스가 본체를 맡고 스피드의 지휘에 맞춰 움직인다.

카봇 골드렉스

드래곤 모습으로 변신하는 카봇. 카봇 중에서도 손꼽히는 강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다른 카봇들보다 오랜 시간 동안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입에서 불꽃을 내뿜을 수도 있다.

카봇 제트렌

홀연히 나타나는 자칭 무림의 고수 카봇. 매우 뛰어난 검술의 소유자이며 결정적인 순간에 검 한 번 휘둘러 상황을 끝내버린다. 다만 초보 운전이라는 약점이 있다. 특기는 제트검으로 날리는 칼바람 ‘제트검 파’.

카봇 킹가이즈

4가지 모드로 변화무쌍하게 변신하는 카봇. 인자한 말투의 로봇들의 제왕인 로봇 모드, 쾌활한 말투의 하늘의 제왕인 이글 모드, 용감한 말투로 백수의 제왕인 라이온 모드, 음침한 말투인 바다의 제왕인 샤크 모드로 변신하며, 변신하면 성격도 변화무쌍하게 바뀐다. 다양한 변신 능력으로 하늘, 땅, 바다를 자유롭게 오가며 차탄과 친구들을 도와준다.

 

헬로카봇 시즌4

구조대 카봇, 경찰특공대 카봇, 미래에서 온 카봇들까지 우리의 비밀친구, 헬로 카봇이 함께 한다! 카봇 친구들과 함께 하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시즌3등장인물 +

카봇 패트론

진중하고 신뢰감 있는 말투의 스쿨버스 카봇. ‘그런데 말입니다~’하며 상황에 반전을 주는 말버릇이 있다. 원리원칙을 철저히 지키며, 원칙을 지키지 않는 친구들은 상냥하게 타이른다. 특기는 지팡이 ‘미스터리 스틱’으로 발사하는 비눗방울.

카봇 스키드

허세가 가득한 경찰차 카봇. 워낙 자신감이 넘쳐서 항상 허세를 부리며, 덕분에 사고를 치기도 하지만 그 허세가 매력인 친구이다. 특기는 빠르게 움직여 잔상을 남기는 ‘팬텀 러시’와 선글라스에서 발사하는 광선 ‘솔라빔’.

카봇 다이어

느리고 답답한 것을 못 참는 소방차 카봇. 불같은 상남자 성격으로 상대가 말을 꺼내려고 하면, 금방 넘겨짚는데 의외로 상황 파악이 빠를 때도 있다. 특기는 접고 펴는 사다리 ‘레스큐 래더’와 어깨에서 발사하는 물대포 ‘숄더 워터젯’.

카봇 리프

톡톡 튀고 발랄한 성격의 구급차 카봇. 마치 방송 진행자처럼 진행 본능이 있어서, 친구들이 모이면 먼저 말을 꺼내고 의견을 묻곤 한다. 날개를 펴서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으며, 특기는 구급차 사이렌 같은 광선 ‘이오이오 빔’.

카봇 패트론S

패트론과 스키드가 합체한 카봇. 패트론이 쏘는 비눗방울과 스키드의 빠른 스피드로 사람들을 보호한다. 특기는 미스터리 스틱으로 비눗방울을 터뜨리는 ‘버블버블 팡’.

 

카봇 다이어EX

다이어와 리프가 합체한 카봇. 다이어의 접었다 펴졌다 하는 사다리와 리프의 분리되는 날개로 위기 상황에서 활약을 펼친다. 특기는 리프의 날개를 부메랑처럼 날리는 ‘하이퍼 윙’. 손에서 발사하는 레이저 화살 ‘엑스 애로우’.

카봇 슈퍼 패트론

패트론, 스키드, 다이어, 리프가 다 함께 합체한 카봇.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구조하는 카봇이며, 적과의 대결에서도 훨씬 다양한 기능으로 맞선다. 패트론이 지휘를 맡아 다른 카봇들의 기술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특기는 순간적으로 강력한 힘을 내는 ‘슈퍼 콤보’.

헬로카봇 시즌5

카봇을 부르는 시계가 변하고, 새로운 카봇 친구들이 등장! 힘세고 개성 넘치고 그야말로 못 하는 게 없는 친구들! 더욱 강력해진 변신 합체와 함께 이번에는 마음대로 커졌다 작아졌다까지?!? 헬로 카봇의 새롭고 특별한 모험은 계속된다!
 

시즌4등장인물 +

Q라인

라인 4남매의 엄마. 라인 4남매에게 사람들을 괴롭히는 교육을 시킨 장본인으로, 자식들이 매번 카봇에게 당하자 직접 나서기 시작한다. 검은 트럭에 자신의 조직원들과 장비를 싣고 다니며, 라인 4남매의 특기를 모두 사용하는 막강한 말썽꾼.

E라인

전기 전문 말썽꾼. 라인 일당의 큰 누나로 S라인보다도 누나. 4남매와 멀리 떨어져 살다가 카봇의 이야기를 듣고 나타나서는, 동생들을 부려먹으며 말썽을 피운다. 도도하고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 성격에 말끝마다 ‘찌릿’을 붙이는 버릇이 있다. 등에 멘 배터리 팩으로 갖가지 강력한 전기 기술을 사용하지만, 배터리엔 한계가 있다는 것이 약점.

카봇 브레이피스

트럭 ‘브레이브’와 허머 ‘피스’가 합체한 카봇. 분석적인 브레이브와 진중한 피스가 합체하며, 피스가 끌어모은 자연의 에너지를 통해 가장 강력한 파워와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다. 특기는 더욱 강해진 망치 공격 ‘브레이피스 해머’와 가슴의 뿔에서 발사하는 충격파 ‘혼 어택’!

카봇 마하로드

버기카 ‘마하’와 불도저 ‘로드’가 합체한 카봇. 발랄한 마하와 귀여운 말투의 로드가 합체하며, 힘은 조금 뒤떨어지지만, 로드의 자력을 날개의 추진력으로 사용해 훨씬 빨리 움직인다. 특기는 더 강력해진 분신술로 상대를 혼란시키고 접착 총으로 꼼짝 못 하게 만드는 것!

카봇 마하피스

버기카 ‘마하’와 허머 ‘피스’가 합체한 카봇. 카봇 세계의 소식을 발랄하게 전해주는 마하와 평화를 사랑하는 진중한 성격의 피스가 합체한다. 특기는 상대를 혼란에 빠뜨리는 분신술과 주위에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마하피스 해머’. 그리고 공중으로 충격파를 전하는 ‘마하피스 신문고’.

카봇 브레이로드

트럭 '브레이브'와 불도저 '로드'가 합체한 카봇. 형사 콜롬보 같은 분석력을 자랑하는 브레이브와 귀여운 말투와 행동이 귀여운 로드가 합체한다. 추리나 지혜가 필요할 때는 브레이로드가 활약하며 특기는 등에 달린 레이저 및 접착 총과 쇠를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자석의 힘!

카봇 오토소닉

자칭 차가 아니라 머신이라 하는 F1 경주차 카봇. 최고 시속 마하 1.0의 스피드를 자랑하며 일명 '스피드의 황제'로 통한다. 평소에는 느끼할 정도로 부드럽고 자상하지만, 위기의 순간에는 거침없어지는 성격이다. 특기는 강력한 전기 공격 '그레이트 볼트 스파크' 이다.

카봇 아머다이저

킹다이저와 아머포스가 합체한 카봇. 킹다이저의 몸에 아머포스가 분리해서 합체하며, 일명 ‘킹다이저와 아머포스의 우정의 합체’라고 부른다. 손에 총과 방패를 들고 돌격하는 ‘어택 모드’와 등에 날개를 붙여 날 수 있는 ‘플라잉 모드’로 변할 수 있다.

카봇 아머포스

3가지 모습으로 변신하는 군인 카봇. 등장하거나 승리한 후에는 항상 경례를 한다. 농담도 잘 하지만 실력도 최고인 로봇 모드, 저돌적이고 막무가내로 밀어붙이는 탱크 모드, 사소한 것에 설명을 덧붙이는 헬리 모드로 변신하며, 기본적으로는 군인 정신으로 열심히 차탄을 도와준다.

카봇 킹다이저

킹가이즈의 동생이자 3가지 모습으로 변신하는 카봇. 자신은 관대하다면서 웃다가도 발끈하는 로봇 모드, 말은 부드럽지만 강인한 성격의 코끼리 모드, 절대로 지고는 못 사는 드래곤 모드로 변신하며, 변신할 때마다 킹가이즈처럼 말투도 바뀐다.

카봇 메타팔콘

다른 차원에서 온 카봇의 친구인 팔콘과 플래시가 합체한 독수리 로봇. 과묵한 팔콘과 장난꾸러기 플래시가 호흡을 맞추며, 합체하면 용감하고 자신감 넘치는 말투를 쓴다. 특기로는 날개의 방어막 '윙즈 프로텍터', 강한 전자파 '선더볼트', 회전 박치기 '스파이럴 플라잉'이 있다.

카봇 드라고닉스

다른 차원에서 온 카봇의 친구인 라고와 범프가 합체한 트윈헤드드래곤. 자신감 넘치는 라고와 멋쟁이 범프가 호흡을 맞추며, 합체하면 두 개의 머리를 쓰며 날아다닌다. 특기로는 물대포 '냉수 폭포'와 불대포 '불꽃 폭풍', 이 둘을 합쳐 발사하는 '불꽃 냉수 트위스터'가 있다.

카봇 에반프라임

다른 차원에서 온 카봇의 친구인 에반과 노바가 합체한 영웅 로봇. 활달한 성격의 에반과 따라쟁이 노바가 호흡을 맞추며, 합체하면 멋지고 늠름한 영웅 말투를 쓴다. 특기로는 강력한 얼음의 칼 '블리자드 소드', 빠른 움직임 '슈퍼 대시', 물의 방어막 '미스릴 아머'가 있다.

카봇 하이퍼빌디언

프라우드제트, 스타블래스터, 듀크, 크랜이 다 함께 합체한 카봇. 중장비 카봇이 모두 모인 초대형 합체 카봇이다. 프라우드제트와 스타블래스터의 특기에 듀크와 크랜의 능력이 합쳐진 최강의 건설로봇.

카봇 메가볼드

세상에 안 되는 일이 없다고 믿는 낙천적인 카봇. 일단 뭐든지 부딪혀보는 스타일로, 이런 낙천적인 성격이 차탄과 다른 카봇들에게 무한한 용기를 준다. 어깨에 달린 배기가스 머플러로 트럼펫 연주를 하기도 하며, 특기는 엄청난 에너지를 충전하여 발사하는 '울트라 포'!

카봇 빌트런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영혼의 힙합 카봇. 화려한 운전실력과 재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운전실력은 카봇 중에 최고이며 제트렌과는 앙숙 같은 사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고 비트박스를 하기도 한다. 특기는 쌍권총으로 쏘는 '정열의 푸른 불꽃'!

카봇 듀크

자연과 예술을 사랑하는 포크레인 카봇. 시적인 말투를 쓰며 멋을 부리는데, 알고 보면 다들 많이 들어본 말을 쓰곤 한다. 약간 허세를 부리는 듯하기도 하지만 자연과 예술을 사랑하는 마음과 행동은 진짜다.

카봇 크랜

기자 같은 말투의 크레인 카봇. 자칭 낚시왕 카봇으로 물고기 낚시도 잘하지만, 상대를 말로 낚는 솜씨도 뛰어나다. 특기는 무언가 폭로하는 듯한 말로 상대를 허탈하게 하는 것과 강력한 갈고리 '슈퍼 후크'.

 

 

카봇 빌디언

프라우드제트와 스타블래스터가 합체한 카봇. 중장비 카봇의 힘을 모아 다양한 능력을 선보이며 주위의 문제를 해결한다. 프라우드제트와 스타블래스터의 특기를 더욱 강력하게 발휘할 수 있다.

카봇 스타블래스터

드릴 블래스터, 불도저 스타비가 합체한 카봇. 차갑고 냉정한 블래스터와 귀여운 말괄량이 스타비가 합체한다. 혼자만의 고독을 즐기는 블래스터와 자기가 좋아하는 일만 하는 좌충우돌 스타비가 티격태격하면서도 호흡을 잘 맞춘다. 특기는 양팔의 드릴로 일으키는 회오리바람 ‘스파이럴 에어건’.

카봇 프라우드제트

덤프트럭 ‘프라우드’, 허머 ‘제스티’가 합체한 카봇. 중장비 카봇의 리더이자 칭찬 전문인 프라우드와 궁금한 건 못참는 제스티가 합체한다. 자상한 카리스마의 프라우드가 말이 빠르고 오지랖이 넓은 제스티를 챙겨주며 호흡을 맞춘다. 특기는 사물을 움직이거나 변화시킬 수 있는 ‘프라우드제트 포스’.

헬로카봇 시즌6

더욱더 놀라운 변신과 함께 하는 헬로카봇의 활약! 힘세고 개성 넘치고 못 하는 게 없는 친구들! 이번엔 작은 친구들도 함께 나타난다! 망가진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 고쳐주고! 위급한 일이 생기면 언제든 달려간다!

 

시즌5등장인물 +

엉토끼

남극에서 온 손님. 차탄의 할아버지가 보낸 부엉이이자 펭토킹의 친구. 펭토킹에게 차탄의 이야기를 듣고 차탄을 만나러 온다. 마치 백과사전처럼 아는 것이 굉장히 많고, 얼굴을 보기만 해도 무슨 생각을 하는지 금방 알아낸다.

카봇 아이누크

헬리콥터 카봇. 수송 및 구조를 담당하는 헬리콥터형 카봇.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로 함께 베풀고 나누는 것을 좋아한다. 안에는 구조 전문 로봇 ‘카봇 크루 레스큐팀’을 태우고 다니며, 이들을 목표 지점에 투하해 구조한다. 다른 이의 특징을 이름으로 부르는 특이한 버릇이 있다.

카봇 스타피너

무슨 일이든 재미있게 하는 성격의 전투기 카봇.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웃음을 잃지 않으며, 세상은 자기 의지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 긍정적인 친구. 전투기로 변신해서 자유자재로 날아다닐 수 있으며, 특기는 가슴에서 발사하는 개틀링포 ‘스타 스피너’!

카봇 럭키펀치

도깨비 카봇. 깔끔한 성격의 럭키와 투덜거리는 성격의 펀치가 나란히 함께 다니는 카봇. 둘이 합체한 럭키펀치는 자동차일 때는 럭키와 같이 친절한 성격이지만, 로봇일 때는 마치 도깨비처럼 오락가락 상대를 정신없게 만들어 혼쭐을 낸다.

카봇 컨버스터

패셔니스타 카봇. 깔끔한 외모와 달리 파워풀한 성격의 카봇으로, 자칭 ‘패션과 낭만을 사랑하는 카봇’. 말투와 속도도 빠르고 열정적이며, 자기 사진에 사인을 해서 나눠주는 버릇이 있다. 특기는 만능 단검 ‘시저 검’과 방어기술 ‘카테나치오’!

카봇 아이언트

카리스마 있는 엔지니어 카봇. 철두철미하면서도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성격. 트럭 형태일 때는 차 안에 수리 전문 로봇 ‘카봇 크루 엔지니어팀’을 태우고 다니며 총지휘한다. 특기는 잠시 동안의 시간 정지능력 ‘타임아웃’!

 

 

 

헬로카봇 시즌7 유니버스::등장 카봇(캐릭터)이름 외우기

 헬로카봇 시즌8 유니버스::등장 카봇(캐릭터)이름 외우기

헬로카봇 시즌9 펜타스톰X 리턴즈::등장 카봇(캐릭터)이름 외우기

헬로카봇 시즌10 뱅::등장 카봇(캐릭터)이름 외우기

 

헬로카봇 시즌10 뱅::등장 카봇(캐릭터)이름 외우기

벌써 시즌10... 대체 언제까지 나올텐가... 헬로카봇 시즌 몇까지...ㅋㅋ 한번 합체하면 특별한 차가되고 두번 합체하면 멋진 "뱅"이 되는... 헬로카봇 시즌10 뱅에 등장하는 등장 캐릭터 공부하기

hi2manbye.tistory.com

헬로카봇 시즌11 쌈바::등장 카봇(캐릭터)이름 외우기

헬로카봇 시즌12 붐바::등장 카봇(캐릭터)이름 외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