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좋게지내자/Let's Together

안산돈가스 맛집::프리미엄 수제돈가스 중앙동 성돈

by 너부리옆통수 2020. 4. 23.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메뉴 하면 떠오르는 '돈까스'

아동돌봄포인트로 40만원이 들어오고 나서는 외식할 궁리만 하게되네요. 사회적 거리두기와 지역경제살리기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서 개인위생을 더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저는 아이와 외식을 나가려고 하면 처음 떠오르는 메뉴가 '돈까스'인대요. 최근에 자꾸 괜찮은 돈까스집을 발견하게 되네요. 




중앙동 골목에 위치한 '성돈'


중앙동의 메가넥스 건물 골목에 위치한 '성돈'입니다. 대표메뉴는 돈가스구요 꽤 괜찮은 돈까스 맛집입니다. 인테리어는 깔끔 하고 큰창이 포인트로 되어있으나 골목에 위치하다보니 볼것이 없는 뷰이고 지나가는 사람만 보이는게 아쉽긴하네요. 


대표메뉴인 프리미엄 돈까스를 시켜보았습니다. 돈까스 소스도 기본적으로 나오지만 소금과 와사비가 소스로 제공됩니다. 고기 본연의 맛에 집중 할 수 있어 저는 좋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프리미엄 돈가스와 성돈돈가스를 먹어보았는대요. 둘다 괜찮았어요. 돼지고기가 선홍빛을 띠는것은 미오글로빈이라는 색소 단백질이 조리 시 변성되는 시점에서 반응해야 할 근육 단백질이 남아 있지 않아 붉은 빛을 띠게 되는것이라고 하니 안심하고 먹어도 될것 같습니다.

살코기를 좋아하면 성돈돈까스, 지방이 섞인 고기를 좋아하면 프리미엄 돈가스

성돈돈까스는 지방이 없는 등심 살코기로만 이루어져 있는데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래도 '성돈'의 시그니쳐 메뉴는 역시 프리미엄돈가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