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값벌기/소소한 주식투자

주식투자 사이트추천::스마트한 투자를 위한 플랫폼 알파스퀘어

by 너부리옆통수 2020. 2. 24.

직장인들 사무실에서 HTS를 열지 않고 차트 보기 좋은 사이트 

 

사실 단순히 증권회사의 HTS를 켜지 않고 볼만한 차트를 찾다가 발견하게 된 사이트인데,
너무너무 내맘에 쏙 드는 사이트여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HTS의 장점은 취하고 단점은 날려버린 느낌이랄까...

깔끔한UI, 필요이상의 정보를 제공하는 HTS보다 차트보기가 편하더라구요.(사무실에서 HTS 접속 자체를 막아놓은곳도 많죠)

저는 보통 차트는 HTS로 보고 기업정보 뉴스, 공시 등은 네이버에서 찾아보고 테마섹터나 업종 주요 시세 등은 증권사 MTS에서 찾아보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를 찾아다녔어요.
그런데 이 사이트는 내가 필요한 정보를 딱 모아놓은 느낌이랄까...

 

주식하세요? 알파스퀘어 하세요!


사이트 주소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차트 조회가능합니다. 무료회원가입을 하면 내종목 관리가 되네요. 제가 주변에 요 사이트 추천해줬더니 이거 얼마안가서 유료 전환하는거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 다들 너무 좋다고~ 현재는 어떤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스타트업이라는데 번창했으면 좋겠어요~ 유료전환은 하지 마시구요^^

https://alphasquare.co.kr/

 

알파스퀘어(AlphaSquare) - 스마트한 당신의 주식투자

주식정보 | 종목발굴 | 전략공유 등 알파스퀘어만의 ‘All In One’ 스마트 주식투자 플랫폼

www.alphasquare.co.kr

 

 

깔끔한 UI와 투자자가 필요한 정보가 한눈에...


20년 전 수준에 머물러 있는 HTS에 대한 궁금증으로 연구를 시작해서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레이딩 플랫폼이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저는 여기서 차트와 종목 정보를 기본적으로 많이 보지만 "종목발굴"요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어요.
실시간으로 뜨는 테마와 그에 따른 종목들은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오늘은 오전장에 "코로나바이러스"테마가 강세이더니 오후에 확 꺽였네요;;
역시 테마주는 어디로 튈지 몰라서 무서워요~ 테마종목의 정확도가 비교적 높습니다.
맞지 않는건 업데이트 제안도 가능하구요.

 

알파스퀘어 테마종목

 

기본적인 화면구성은 관심종목/차트/종목정보 요렇게 되네요. 코로나가 잠잠해져야 경제도 주가도 회복될텐데 걱정입니다. 

 

알파스퀘어 기본화면 구성

 

관련기사도 찾아봤네요. 

https://www.yna.co.kr/view/AKR20190607091900057?input=1195m

 

[U~스타트업] 손쉬운 주식 투자…트레이딩 플랫폼 개발 '알파프라임' | 연합뉴스

[U~스타트업] 손쉬운 주식 투자…트레이딩 플랫폼 개발 '알파프라임', 허광무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19-06-09 11:00)

www.yna.co.kr

핵심은 직장인들도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편하다는 거예요. HTS사용은 못하고 잠깐씩 MTS로 차트 보기 힘드셨던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