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미케책상::효율적인 컴퓨터 작업공간 만들기
가족이 함께하는 거실, 우리가족을 위한 거실 공간찾기 3번째 이야기 (작은집 공간활용을 위한 연구)
우리가족 함께하는 거실 공간 찾기 첫번째는 리빙 다이닝을 함께하는 거실이었구요.
두번째는 아이를 위한 놀이, 미술공간이 있는 거실 이었습니다.
세번째는 효율적인 엄마아빠의 컴퓨터 작업공간이 있는 거실입니다.
저희집은 거실에 리빙 다이닝을 함께 책임져 주는 "무인양품 리빙다이닝 테이블" 덕분에 다이닝 공간에 공석이 생기는대요. 원래 보통의 집에서 딱 식탁이 들어가야 할 자리지요. 그 자리를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하다가 책상을 하나 놓았습니다.
리빙다이닝을 함께하는 거실
이케아 미케책상::깔끔한 디자인에 넓직한 사이즈...
식탁이 들어갈 자리가 비어서 어떤 공간으로 쓸까 많은 고민을 했는대요. 책상과 컴퓨터를 두고 작업 공간으로 쓰면 좋겠다고 생각 했습니다.
이케아 미케 책상이 사이즈도 딱 들어맞았어요. 폭이 142 cm로 두사람이 앉아도 괜찮은 넓직한 사이즈 입니다.
디자인은 깔끔하지만 없는게 없어요. 서랍도 있구요. 전선 인출구(오른쪽에 구멍)와 선정리하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멀티탭과 전선등을 최대한 보이지 않게 정리할 수 있어요. 서랍공간도 꽤 넉넉해서 수납에 큰 도움이 되구요.
멀티탭 하나만 노출되고 나머지 선들은 숨길 수 있어요. 따로 선 정리함을 사지 않아도 괜찮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렇게 두사람이 작업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대요. 사실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고 나니까 저렇게 나란히 둘이 앉아 몬가를 할일은 극히 드물더라구요. 앞으로도 저렇게 의자가 나란한 모습은 연출되지 않을것 같내요^^;
책상을 들이고 오랜기간동안 선반이나 책상으로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일체형PC를 들이게 되었어요. 이케아 미케책상과 한몸같이 잘 어울리는것 같아 만족하고 있어요.
컴퓨터를 방에 놓을까 했는데 최종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거실공간을 만들려면 컴퓨터가 거실로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또 아이가 커서 본격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할때가 되면 방에 두는것보다 이렇게 오픈된 공간(양지)에 나와있어야 건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이케아 미케 책상을 놓은지는 약 1년 정도 되었는대요. 단점이라고는 아직까지 찾아볼 수 없내요. 가격도 10만원 이하(99,000)으로 합리적이고, 서랍도 스톱퍼기능이 있어 바깥쪽으로 밀리지 않고 안정적입니다.
굳이 단점을 찾아보라면 모서리가 뾰족하다 정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어디에나 어울리고 질리지 않는 화이트 책상. 가성비갑 책상으로 추천합니다.
작은집 공간활용은 위한 연구 세번째
엄마아빠를 위한 컴퓨터 작업공간이 있는 거실이 완성되었네요.
작은집 공간활용을 위한 연구는 계속됩니다.
-이전글-
첫번째 리빙다이닝을 함께하는 거실
2018/11/11 -이사하다::무인양품(무지)리빙,다이닝 테이블
두번째 아이를 위한 놀이, 미술공간이 있는 거실
2020/02/17 - 이케아 스투바수납함::거실에서 다하는 놀이, 미술 공간 만들기